본문 바로가기

리뷰/모바일게임 리뷰

EA의 새로운 폭풍의 시작! 크로노스소드를 플레이 해보다

  1달 전부터 모나와에서는 크로노스소드 사전이벤트가 매주마다 1번씩 열리고 있었다.

  매주마다 크로노스소드의 일부정보를 공개하고 그것과 관련된 이벤트를 하여 보상으로 캐시템을 주는 행사였는데 언제 게임이 발매가 될지 몰라서 항상 사람의 애간장을 태우곤 했다.

  모바일게임 사상 이보다 방대한 스토리는 없었던 영웅서기시리즈를 제작한 EA의 게임이라 크로노스 소드에도 많은 기대를 했으며 과연 EA가 이번엔 어떤 스토리의 작품을 내놓아서 유저들을 깜짝 놀라게 할지 설레이고 있었는데...










드디어!!! 7월2일 6시경
문자가왔다!!


















아!!드디어 나왔구나ㅋㅋㅋㅋㅋ
마침 2일이 내생일이어서 이문자가 내게 생일선물과도 같았다.







기쁜마음으로 당장 다운을 받고 버그투성이 K사의 L게임은 이제 지워버려야겠다-_-



























오오!!
가로로 플레이할수있는 신환경!

메인화면의 저 신비스러운 처자는 누굴까? 히로인일까?
근데 카메라가 폰화면은 잘 못찍는거같아서 생생한화면을 올리지 못한점이 아쉽다ㅠ



































  흠...메인메뉴도 타게임과는 달리 3*3사각형 형식의 독창적인 구성이었다.
더구나 타게임과는 달리 게임을 지우고 다시 받아서 패치를하는 개념이 아닌
메인메뉴에서 곧바로 패치를 할수있는 인터페이스!!

놀랍다. 유저의 데이터 통화료까지 배려해주는 세심한 EA의 배려에 감사한다.
































일단 게임을 시작하여 직업구성을 살펴보았다.
도움말을 읽어보니 40레벨이되면 2차 전직을 할수있는것으로 보인다.
자그럼 직업소개부터 하겠습니당





먼저 나이트(KNIGHT)!





나이트는 탱커(TANKER) 즉 몸빵 역할과 데미지 딜러 역할을 골고루 할수있을것 같다.
































다음 직업은 도적!(THIEF)






도적은 아직 플레이 해보지는 않았지만 은신과 기절시키기같은 고유 스킬을 가지고 있고 빠른 공격속도로 적을 유린할것 처럼 보인다+_+

































다음은 사냥꾼...맞나?! 아무튼 레인저!!(RANGER)







레인저는 트랩을 사용하여 적들을 혼란에 빠뜨리고 총기류 무기로 원거리서 적들에게 데미지를 주는 직업처럼 보인다


































자...다음은 마지막으로 매지션!(MAGICIAN)








매지션은 원거리서 마법을 날리는 데미지 딜러역할과 파티원들의 체력을 회복시키고
 디버프,즉 저주나 질병 같은 적이 거는 마법을 해제하는 힐러역할을 동시에 할수있다.
(이건 제가 플레이 해봐서 잘알아요ㅋㅋㅋ)


































그럼 본격적으로 게임화면속으로 들어가 봅시당!








후후..아래는 처음 플레이시 시나리오가 진행되는 장면입니당.
해상도도 괜찮구 아기자기한게 마치 PC게임을 하는듯한 느김이 드는군요.


































특히 저 화려한 색감이 제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킁..카메라가 좋지 못하여 포샵으로 보정을 했는데도 사진이 맘에 즐지 않는군요 ㅠㅠ




































자자....
다음은 기본 인테페이스 입니당~~~








단축키창이6개가 있네요. 여기에 스킬이나 물약을 등록할수있습니다.
너무 단축키창이 작은가요?
하지만!!!!
#키를 누르면 단축키 창이 다음창으로 넘어가서
총 12개의 스킬과 물약을 단축키로 지정할수 있다는 사실!!!

정말 놀랍지 않나요?





































우측 상단의 화살표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이러한 인터 페이스가 등장합니당.





유저가 사용하
기 편하게 3*3정사각형 형태의 인터페이스를 만들어놓은것!





























칭찬해주고싶은 인터페이스입니다
정말 사용하기 편하더군요ㅎㅎ








으흥~다음은 케릭터창 입니당







힘,민,체,지,정 5가지의 스탯을 올릴수 있군요.
1레벨업시 3개의 스탯이 주어집니다.

여기서 발견한 크로노스만의 또다른 특징!!!
일정조건을 만족하면 칭호를 얻게되는데 이칭호를 케릭에 설정할시에 칭호에따라 효과가 다르게 발생하네요.

예를들어 처음 튜토리얼 퀘스트를 끝마치면 [시작의 나인] 이라는 칭호를 얻게되는데
이 칭호를 설정할시 최대 HP+2%의 효과를 얻을수 있습니당ㅋ


































다음은 음...특성을 소개해볼까요







특성은 40레벨까지 2업할때마다 1의 포인트를 얻을수 있습니당.
40레벨이후엔 몇포인트를 얻는지는 모르겠어요ㅠ키워보질 못해서ㅋㅋ

특성의 역할은 케릭터의 스탯이나 스킬의 위력을 영구적으로 상승시켜줍니다.
예를들어 마법전문화 특성은 1포인트당 마법공격력이2%상승하는군요

이밖에도 특정 스킬의 쿨타임이나 위력을 증가시키고 마나소모를 줄여주거나 HP나 MP의 양을 늘여주는 등
다양한 특성이 존재합니다ㅎㅎ




































헉헉 리뷰를 쓴다는게 보통일이 아니네요 너무 올릴게 많아요ㅠ
킁...다음은 가방칸이에요







여기서 크로노스의 장점 또발견!!!
가방칸이 20칸씩 3개가 있네요! 총 60칸의 가방칸!!!
스샷을 보시면 20칸의 가방이 보이는데 좌측에 희미하게 보이는 가방을 클릭하면 또 20칸의 가방칸이 열립니당.
희미한 가방이2개더 있구 총 60칸의 가방칸이 있으니 캐시로 가방을 살필요가 없겠네요ㅋㅋㅋ




































헉헉...힘들당....







이번엔 스킬창입니당
총20개의 스킬이 있군요.

밑에줄의 4개의 스킬은 체인스킬입니다.
체인스킬은 크로노스만의 독창적인 시스템으로
사용시 마나소모가 전혀없는 특이한 스킬입니다. 그냥 사용할순 없구스킬사용시 일정확률로 발동하는 스킬인데요

매지션을 예를 들면
[에너지볼] 이라는 스킬을 사용할시 45%의 확률로 [잔여파동] 이라는 체인스킬이 발동하는데
[잔여파동]이 발동하게되면 적이 3초동안 기절하고 220%으 ㅣ신성데미지를 입게되죠ㅎㅎ

또한 이 [잔여파동[스킬이 치명타로 적중하게되면 또다른 체인스킬인 [브레이크 아머]가 발동되는데
[브레이크 아머]는 적의 물리방어도를 18초동안 10%만큼 감소시킵니다.

이렇게 위력이 좋으니 체인스킬이 터지면 정말 기분이 좋아지죠.

그리고, 스킬은 일정레벨에 도달하면 스킬마스터한테 가서 돈을주고 사야합니다.



































다음은 큐브시스템 입니당.








큐브시스템은 디아블로의 호라드릭 큐브처럼 아이템을 서로 합성시켜서
새로운 아이템을 만들거나 레시피를 통해 아이템을 제작하는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유저가 레시피 이외의 아이템을 만들수 없는 다른 모바일게임과의 차별성을 보여주네요.





































아이구 힘들다ㅋㅋㅋㅋㅋ





다음은 플레이동영상을 찍어봤어요ㅋㅋ
카메라 성능이 안좋아서 화질이 떨어지네요





이상 리뷰를 마침니당+_+ 처음 써보는 리뷰라서 많이 긴장되구 2시간이나 걸렸지만 나름 뿌듯하네요ㅋㅋ